Test078 생성자(3)

2020. 9. 5. 17:12

 ※ 생성자의 이름은 항상 예외없이 클래스의 이름과 동일해야 하며, 필요한 경우 인수를 받아들이는 것도 가능하고,
    같은 이름의 메소드를 정의하는 중복정의가 가능하지만 리턴값(반환값)은 가질 수 없다.

 ※ 생성자는 다른 일반 메소드처럼 호출될 수 없고 "new" 연산자를 이용하여 객체를 생성하기 위해 호출되며,
   각 클래스의 인스턴스인 객체를 생성한 후에 생성된 객체의 멤버를 초기화시키는 작업을 수행한다.

 

 ※ 생성자 내부에서 다른 생성자를 호출하는 것은 가능하다. 단, 생성자 내부에서 가장 먼저 실행되어야 한다.

 

public class Test078
{
	int x;
	
	// ※ 생성자의 이름은 항상 예외없이 클래스의 이름과 동일해야 하며
	//	  필요한 경우 인수를 받아들이는 것도 가능하고,
	//    같은 이름의 메소드를 정의하는 중복정의가 가능하지만
	//    리턴값(반환값)은 가질 수 없다.

	// ※ 생성자는 다른 일반 메소드처럼 호출될 수 없고
	//    "new" 연산자를 이용하여 객체를 생성하기 위해 호출되며,
	//	  각 클래스의 인스턴스인 객체를 생성한 후에
	//	  생성된 객체의 멤버를 초기화시키는 작업을 수행한다.
	
	Test078()
	{
		// ※ 생성자 내부에서 다른 생성자를 호출하는 것은 가능하다.
		//    단, 생성자 내부에서 가장 먼저 실행되어야 한다.

		//생성자 호출
		this(1000);
		
		System.out.println("인자가 없는 생성자");
		System.out.println("Test078이 갖고있는 x : " + x);


	}

	Test078(int x)
	{
		this.x = x;

		System.out.println("인자가 하나인 생성자");
		System.out.println("Test078이 갖고있는 x : " + this.x);
	}
	
	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
	{
		Test078 ob1 = new Test078();
		Test078 ob2 = new Test078(100);

		System.out.println();
		System.out.println("main 에서 ob1.x : " + ob1.x);
		System.out.println("main 에서 ob1.x : " + ob2.x);
	}
}

 

'JAVA > 클래스와 객체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Test080 생성자와 초기화 블럭  (0) 2020.09.05
Test079 생성자(4)  (0) 2020.09.05
Test077 생성자(2)  (0) 2020.09.05
Test076 생성자(1)  (0) 2020.09.05
Test075 클래스와 인스턴스(4)  (0) 2020.09.05

+ Recent posts